가족과 함께 즐거운 명절을 보낼 수 있는 설 맞이 이벤트 개최
호텔숙박권 등 푸짐한 상품이 걸린 ‘펌프잇업’ 대회 진행
한정판 워크시트 <NCM.exe 어드벤쳐 가이드> 연휴 기간 내 무료 배포

넥슨컴퓨터박물관에서 특별한 설날 이벤트가 열린다. ㈜엔엑스씨(대표 김정주)는 오는 설 연휴를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명절 이벤트 ‘설날앤박물관 : 펌프의 신(神)’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펌프의 신(神)’은 올해로 벌써 세 번째 진행되는 넥슨컴퓨터박물관의 설날 연례행사다. 1990년대 말에서 2000년대 초반까지 큰 인기를 누린 체험형 리듬 아케이드 게임 '펌프 잇 업(Pump It Up)'의 달인을 선발하는 대회로, 1:1 대결을 통한 토너먼트 방식으로 실력을 겨누어 최종 우승자, 펌프의 신을 가린다. 대회는 박물관 지하 스페셜스테이지에서 2월 17일 토요일 오전 11시와 오후 2시, 총 2회 진행된다. 관람객은 누구나 선착순 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한다. 또한 호텔 숙박권, 기계식 키보드 등 우승자 및 입상자를 위한 푸짐한 선물도 준비되어 있다. 

한편, 넥슨컴퓨터박물관은 한정판으로 제작하여 판매 중인 <NCM.exe 어드벤쳐 가이드>도 연휴 기간 동안 무료로 배포할 예정이다. <NCM.exe 어드벤쳐 가이드>는 5.25인치 플로피디스켓 모양의 워크시트로, 다양한 미션을 통해 박물관 소장품을 쉽게 이해하고 배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2/15(목), 2/17(토), 2/18(일) 사흘 동안 하루 500매 한정으로 만 7세부터 만 15세의 어린이·청소년 관람객에게 무료 배포한다.  

넥슨컴퓨터박물관은 2월 16일(금) 설날 당일은 휴관이다. ‘설날앤박물관 : 펌프의 신(神)’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넥슨컴퓨터박물관 홈페이지(http://www.nexoncomputermuseum.org/) 및 블로그(http://blog.nexoncomputermuseum.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