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게임즈, <포트나이트> 성과 영상 공개
오랜 시간 공들인 건설 시스템에 배틀로얄 장르를 결합하자 시너지 빅뱅!
스팀이 아닌 자체 플랫폼을 통한 배급으로 거둔 성공에 큰 의미
한국 서비스에 앞서 사전예약 이벤트 진행 중

에픽게임즈(대표 팀 스위니)는 자사가 개발하고 무료로 서비스 제공 중인 <포트나이트 배틀로얄(Fortnite Battle Royale)>의 출시 100일에 맞춰 기념 영상을 공개했다. 

에픽게임즈에 따르면, 지난 100일간 <포트나이트>의 전 세계 사용자 수는 4,000만 명을 넘어섰고, 동시에 게임을 즐기는 접속자는 175만 명을 돌파했다. 이는 약 한 달 전인 2017년 12월 초와 비교했을 때 사용자 수 1,000만 명, 동시접속자 수 45만 명이 증가한 수치다. 

이와 함께 영상 및 인포그래픽을 공개하였고 발표한 내용으로는, 5,700억 발이 넘는 총알이 발사되었고, 300억 개가 넘는 건축 구조물들이 지어졌으며, 글라이더는 57억 번 가까이 펼쳐졌다. 그리고 지금까지 1억 2천만 명이 넘는 최후 승리자들이 배출됐다. 

에픽게임즈가 손꼽은 <포트나이트>의 성공 요인으로는 6년여에 걸쳐 개발한 건설 시스템에 배틀로얄 방식의 게임 플레이를 결합한 결과, 새롭고 창의적인 액션-빌딩 플레이라는 차별화된 게임성을 갖게 된 점이 전 세계 게이머들의 사랑을 받은 것이라 분석하고 있다. 특히 눈여겨 볼 만한 점은 전 세계 1억명 이상의 유저들이 이용하는 플랫폼인 스팀이 아니라, 에픽게임즈 자체 플랫폼을 통해 거둔 성과라는 점이다. 

에픽게임즈는 ’50 vs 50’과 같은 즐길 거리를 지속해서 업데이트하고 <포트나이트>의 완성도를 더욱 발전시킬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에픽게임즈의 한국지사인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포트나이트>의 한국 서비스 출시에 앞서 오는 19일까지 사전예약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사전예약 기간 중에 에픽게임즈 계정을 생성하고, 정식 서비스 이후 2주 내에 포트나이트를 플레이하는 모든 한국 게이머에게는 총 65개 이상의 아이템 획득이 가능한 배틀 패스가 무료 제공되며, 사전예약 기간 동안 123시간마다 추첨을 통해 플레이스테이션, 엑스박스 원과 GTX 1080 Ti 그래픽카드, BenQ ZOWIE XL2540 아이케어 무결점 모니터, 문화상품권 등 푸짐한 상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포트나이트>은 PC와 맥, 플레이스테이션 4 및 엑스박스 원을 통해 영문 버전의 게임을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으며, 향후 국내 서비스가 시작되면 한글로 된 게임을 이용할 수 있다. 

<포트나이트> 사전예약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사전예약 사이트(www.fortnite-event.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이프]


많이 본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