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27 웹젠 ‘뮤 레드’, 서버 활성화 위한 ‘서버 개편’ 진행하고 기념 이벤트 시작
웹젠, 신규 개편서버 ‘마야’ 대상 길드/친구 찾기 시스템 도입해 회원 불편 최소화
4/27~5/11, 게임에 접속한 회원 전원에게 ‘분노의 스크롤’ 등 게임아이템 100% 지급

웹젠(대표 김태영)의 PC MMORPG ‘뮤 온라인’이 대규모 서버개편을 통한 회원 커뮤니티 강화에 나선다.

웹젠은 오늘(4월27일), ‘뮤 레드’의 서버 중 2개 서버(마야∙유토피아)를 ‘마야’로 개편하고 해당 서버로 회원들을 유치하기 위한 ‘서버 통합 기념 이벤트’를 시작했다. 이번 이벤트는 5월 11일까지 개편 서버인 ‘마야’와 ‘유토피아’에 한정적으로 진행된다.

웹젠은 이벤트 기간 중 '뮤 온라인'에 접속한 모든 회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게임아이템들 중 1개를 랜덤으로 얻을 수 있는 선물 상자를 무료로 판매한다. 작은/보통/고급 등으로 구성된 세 종류의 선물 상자는 캐릭터의 특정 능력치를 높여주는 '상승의부적1', '분노의 스크롤', '스켈레톤 펫' 등의 아이템이 들어 있다.

또한 웹젠은 ‘뮤 레드’의 개편 서버인 ‘마야’에 복귀한 기존 회원들을 대상으로 '스크롤5종 14일', ‘스켈렛톤 펫/반지 14일', '선악의 날개 14일' 등의 아이템을 무료로 제공한다.

웹젠은 ‘뮤’ 가맹 PC방에서 5시간 이상 게임에 접속한 복귀 회원들에 한해 '정액상품 14일', '선악의 날개 14일'과 레벨에 따라 착용할 수 있도록 1차2차로 구분한 '럭키아이템 세트 티켓'를 패키지 상품으로 제공한다.

한편, 웹젠은 개편에 앞서 이용자들이 기존 서버의 캐릭터 중 최장시간 접속한 자신의 게임계정을 선택한 후 아이템과 게임 정보 등을 신규 개편 서버에 동일하게 이전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서버 개편에 따른 회원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길드원/친구 정보 찾기’ 시스템을 제공하는 등 개편 이후 게이머들의 캐릭터 선택 및 육성 방식에서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했다.

웹젠의 대표 PC MMORPG ‘뮤 온라인’의 서버 개편 및 기념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특별페이지(http://event.muonline.co.kr/season12/integrationserve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