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3 웹젠 ‘썬 리미티드’, 실시간 협동 길드 콘텐츠 ‘천하통일전’ 업데이트
웹젠, 작은 규모의 길드도 실시간 전투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
최종 우승 길드에게 ‘천하통일’의 상징인 ‘특별한 깃발 장식’ 및 ‘버프 혜택’ 제공

웹젠(대표 김태영)이 PC MMORPG ‘썬 리미티드(Soul of the Ultimate Nation: Limited Edition)’에 신규 콘텐츠 추가 업데이트를 적용한다.

웹젠은 내일(3월 23일) ‘썬 리미티드’의 업데이트 점검 시간을 갖고, 신규 길드 콘텐츠인 ‘천하통일전’을 선보인다.

기존 지역 점령전과 세리엔트 쟁탈전이 종료된 후 새롭게 선보이는 ‘천하통일전’은 ‘브라키온 대륙’에 위치한 여러 지역들을 점령하기 위해 길드 간 실시간 전투를 벌이는 협동 콘텐츠로 규모가 크지 않은 소규모의 길드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해당 콘텐츠는 '썬 리미티드’의 기존의 전투 콘텐츠인 '지역 점령전'에 규모가 작은 길드들이 참여하기 어려운 점을 보완하고, 다양한 길드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추가됐다.

시즌제로 운영되는 '천하통일전’은 매주 일요일 오후 8시부터 10시까지 진행되며, 총 30분 간 5개의 거점 점령을 두고 길드가 대결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단, 쟁탈전 도중 지역을 벗어나 밖으로 이동하면 일부 점수를 잃게 된다.

특히, 브라키온 대륙 내 각 지역들은 고유점수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여러 땅을 점령할 때마다 점수가 합산된다. 시즌이 종료되는 시점에 점령 점수가 가장 높은 길드 회원들에게는 ‘천하통일’을 상징하는 ‘특별한 깃발장식’과 ‘버프 효과’를 제공한다.

또한 매주 월요일에는 ‘천하통일전’을 치뤄 점령한 지역에서 ‘럭키 몬스터’가 등장한다. 게이머들은 해당 몬스터를 사냥해 엘리트 아이템 및 각종 강화 재료들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웹젠은 오는 4월 6일까지 ‘악몽의 콜로세움’ 이벤트를 진행한다. 에텔레인 마을의 ‘악몽의 콜로세움 파견단’이 진행하는 일일 퀘스트를 완수해 몬스터 콜로세움에 입장한 후 여러 몬스터를 처치하면 다양한 게임 아이템들 중 1개를 일정 확률로 획득할 수 있는 화폐 아이템 ‘타락한 영혼’을 제공한다.

웹젠의 PC MMORPG ‘썬 리미티드’의 게임 정보 및 업데이트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http://sunonline.webzen.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