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전쟁은 바다에서 시작된다, 오션 앤 엠파이어 (1810) 리뷰우어

main.jpg

프리스타일으로 유명한 조이시티에서 발매한 신작 모바일게임 오션 앤 엠파이어 입니다. 특히 거상, 군주 같은 대작을 만든 김태곤개발자가 참여해 더욱 화제가 되었죠 우선 오션 앤 엠파이어는 중세시대를 배경으로 한 전략게임이고 이름답게 해상에서 펼쳐지는 전투를 중심으로 짜놓은 게임입니다. 더 자세한건 본문에서 설명하겠습니다.


-게임 플레이

1.png
▲ 플레이어의 아름다운 섬

플레이어는 지중해의 아름다운 섬 영주입니다. 모바일게임 클래시오브클랜(이하 COC)이나 웹게임 칠용전설을 해봤던 분이라면 게임패턴을 어느정도 숙지하고 계실 수 도 있습니다. 게임에 기본적인 틀은 자신에 땅에서 건물 레벨을 올리고 파밍을 하고 밖으로 나가 타 유저 혹은 몬스터들과 전투를 벌이는 시스템으로 COC같은 경우는 월드맵이 없지만 오션 앤 엠파이어의 경우 맵이 존재합니다.


2.png
▲ 목재소 은광등을 올려 파밍해 다른 건물을 세우자

기본적으로 요새가 중심이고 요새레벨을 올릴수록 다른 건물레벨도 올릴 수 있고 건물 또한 선행트리가 있어 무작정 하나만 올리는게 아니라 골고루 배분하여 건물레벨업을 시켜야합니다. 그리고 요새를 올릴때마다 도움이 되는 건물들을 하나씩 열어주거나 파밍용땅을 넓혀주니 이런 게임에서 요새레벨은 필수겠죠


3.png
▲ 거대 틸로사우루스를 잡는 중, 공룡이 나오는 갓겜이다.

유저간의 전투가 아니라 PVE 또한 가능합니다. 배를 출격시켜 월드맵에 보이는 몬스터를 처치하고 아이템을 얻을 수 있으며 은광섬등 필요한 자원을 가진 제국군 섬을 공략하여 약탈할 수 있습니다. 첫 시작하면 섬에 다른 플레이어들이 공격할 수 없게 보호막이 쳐져있는데 몬스터를 사냥할시  보호막이 유지되므로 PVE를 통해 성장하는게 바람직합니다.


4.png
▲ 고티어 함선, 유닛을 위해선 연구는 필수

연구라는 것도 존재하는데 고티어 함선을 운용하기 위해서는 필수로 해주어야하고 함선뿐만아니라 함선에 타는 백병전시 필요한 유닛들 티어를 높이는데도 필수입니다. 외에도 영주(플레이어)레벨이란게 존재해 영주레벨이 높을수록 스킬을 찍을 수 있게되는데 이 또한 유용하게 쓰입니다. 같은 티어의 배를 사용하더라도 영주레벨이 높을수록 승리 할 확률이 높아지는겁니다.


7.png
▲ 신기하게도 실시간채팅을 할 수 있다.

모바일게임에서 이런 경우는 전 처음보았습니다. 실시간채팅이 가능한데 서로 왜 쳤니? 하며 싸우기도 하고 연맹을 구하는 맹주의 홍보글, 특히 저 같은 뉴비가 궁금한 것들을 물어보는데 아주 안성맞춤입니다. 궁금한게 있으면 채팅창을 올리고 물어보면 됩니다. 약탈을 통해 악명을 떨쳤다면 돌만 맞겠지만요..


trade.png
▲ 유명 무역도시도 구현해놓았다. 무역으로 돈을 버는 행위도 가능

유명무역도시들도 존재해 배를 타고 이동해 값싸게 물건을 사 다른 지역에 비싸게 파는 행위도 가능합니다. 해상을 위주로 한 게임이지만 전투에만 치중하지않고 이런 무역시스템에도 신경 써놓아 상당히 인상깊었습니다.

trade2.png
▲ 후추를 사러 왔습니다..


8.png
▲ 어느정도 성장했으면 다른플레이어를 공략해보자

PVP는 자신이 공격하고 싶은 대상 좌표를 찍고 함선을 출격 시킬 수 있습니다. 연맹과 연맹간에 싸움이나 가까이 붙은 라이벌등 입맛에 맞게 다양하게 목표를 선택할 수 있으며 성공시 일정량의 포로나 약탈물을 빼았고 패배시 함선을 잃는 불상사도 생길 수 있으니 정찰을 통해 전투력을 확인하고 신중히 공격하여야합니다. 저처럼 뭣 모르고 비슷한 레벨을 건드렸다가 함선이 날아가는 불상사가 생기면 안됩니다.


▲ 요새 성문을 공략하고 돌파했다.


- 마치며..

10.png
▲ 자신만의 함선을 띄워보세요

설명한 컨텐츠외에도 다른 세세한 컨텐츠등이 있습니다. 예전 전략형 웹게임의 향수를 느껴보고 싶으신분들은 한번쯤 해보셔도 될 법한 게임입니다. COC처럼 성장하는데 하루종일 걸리는게 아니라 단축아이템이나 골드로 간편하게 시간을 단축할 수 있어 느긋하게 성장하는 다른 전략게임보다 성장도 엄청 빠른 편입니다. 모바일게임 그래픽도 이정도면 상위권인거 같고 짜임세있게 잘 만든 게임 같습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같은 분류 목록

이 블로그의 월간 인기글

profile 

방문자수 페이지뷰
0 오늘 0
0 어제 0
29,440,643 전체 702,696,892

블로그 메뉴

온라이프존 메뉴

많이 본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