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2주 만에 누적 다운로드 200만 건 돌파, 기념 이벤트 진행 
애플 앱스토어 최고 매출 1위, 구글 플레이 최고 매출 2위 등 상위권 안착
원작의 아기자기한 캐릭터,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한 다양한 시스템 등 호평

㈜넥슨(대표 박지원)은 28일 NSC(대표 강혁)와 공동 개발한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이 출시 2주 만에 누적 다운로드 200만 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메이플스토리M’은 지난 13일 출시 직후, 누적 다운로드 100만 건 달성과 애플 앱스토어 및 구글 플레이 인기 무료게임 순위 1위를 기록하고, 양대 마켓 최고 매출 순위 상위권에 빠르게 진입하며 돌풍을 일으켰다. 

이후 지난 21일에는 애플 앱스토어 최고 매출 순위 1위에 오르고, 22일에는 구글 플레이 최고 매출 순위 2위를 기록, 현재까지 3위를 지속적으로 유지하는 등 하반기 최대 흥행작임을 입증했다. 

넥슨 모바일사업본부 송호준 실장은 “원작의 아기자기한 그래픽,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UI(User Interface), 높은 완성도 등이 유저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분석된다”며 “여기에 온라인게임과의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등이 시너지를 이루며 흥행을 이끌고 있다”고 설명했다. 

넥슨은 ‘메이플스토리M’의 누적 다운로드 수 200만 건 돌파를 기념해 오는 29일과 30일 양일간 특정시간 접속한 유저들에게 ‘막대 솜사탕 5개’, ‘피버버프 충전권 5개’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한편, ‘메이플스토리M’은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의 귀여운 캐릭터와 그래픽, 게임의 배경이 되는 ‘메이플월드’ 등 원작의 재미요소와 플레이 경험을 모바일 플랫폼으로 완성도를 높여 구현한 모바일게임이다. 

원작을 PC로 즐겼던 유저는 물론, 처음 접하는 신규 유저까지 누구나 손쉽게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됐으며, MMORPG 본연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친구와 실시간 플레이’ 기능을 비롯해 ‘엘리트던전’, ‘미니던전 등 풍부한 콘텐츠를 갖췄다. 

‘메이플스토리M’의 게임 정보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브랜드 사이트와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메이플스토리M’ 공식 홈페이지: http://maplestorym.nexon.com/

‘메이플스토리M’ 공식 카페: http://cafe.naver.com/nexonmaplestorym

[온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