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5일부터 16일 열리는 K-콘텐츠페어 참가해 로한 오리진 공개 
16일 코엑스 D1홀 K-Play 부분 행사 참가

㈜플레이위드(대표 김학준)는 오는 15일부터 16일 양일간 열리는 2016 K-콘텐츠페어에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MMORPG 로한 오리진을 출품한다고 밝혔다. 

'2016 K-콘텐츠 페어'는 게임, 캐릭터, 문화기술, 방송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대한민국의 콘텐츠와 글로벌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K-POP 공연 등 대한민국 대표 콘텐츠를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첫번째 행사로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대규모 행사이다. 

이번 행사는 서울 삼성동에 소재한 코엑스에서 양일간 진행되며, 첫날에는 코엑스 동문광장에서 K-POP콘서트가, 그리고 둘째날에는 오락(五樂)캠프라는 이름으로 코엑스 D1홀에서 게임, 애니, 드라마 등 각종 체험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구성되었다. 특히 이번 행사는 무료입장이 가능해 모두가 체험하고 즐길 수 있다.

플레이위드는 K-Play부문에서 자사가 2016년 공개하고 서비스하는 대표 온라인 게임 ‘로한 오리진’을 출품하며 한류 콘텐츠를 알릴 예정이다. 플레이위드는 이번 행사 기간 중 로한 오리진의 홍보 동영상과 함께 대표 아트웍을 전시한다.

플레이위드가 서비스하는 ‘로한 오리진’은 2006년 출시 이후 다수의 마니아층을 확보하고 있는 ‘로한’의 IP를 재구성한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이다. 특히 7개의 종족 중 하나를 선택해 자신만의 캐릭터를 육성하는 게임으로 길드 전쟁과 태세변환 시스템 등을 핵심 콘텐츠로 내세웠으며 기존 IP 활용해 전작을 즐겼던 유저들에게 호응을 이끌어 냈고, RPG 장르 게임 순위 12위에 오르는 등 가시적 성과를 달성해 2016년 3차 이달의 우수게임에 선정되었다.

한편 K-Play부분에서는 함께 즐기는 대한민국 대표 게임 콘텐츠 전시 체험이라는 슬로건 하에 모바일 게임‘스톤에이지’를 포함해 ‘로스트 킹덤’, ‘프리스타일 야구2’ 등 2016년 1,2,3차 이달의 우수게임에 선정된 다수의 작품들이 전시되고 체험할 수 있게 되었다.

플레이위드 박정현 본부장은 “2016 K-콘텐츠페어에 로한 오리진을 전시 구성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며 앞으로 더 좋은 콘텐츠와 쾌적한 환경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더 좋은 게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테니 많은 기대를 바란다”고 밝혔다

[온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