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II IP로 개발한 국내 최초 초대형 모바일 MMORPG
오픈필드, 실시간 공성전, 혈맹 시스템 100% 구현
언리얼4 엔진으로 모바일에서 진화된 원작 감성 선사
금일부터 사전예약 돌입...10월 출시, 내년부터 글로벌 공략

넷마블게임즈(이하 넷마블, 대표 권영식)는 11일(목) 초대형 모바일 대작 MMORPG <리니지II:레볼루션>(이하 레볼루션, 개발사 넷마블네오)을 소개하는 미디어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의 대중화를 예고했다. 

행사에는 넷마블 백영훈 사업전략 부사장, 이완수 사업본부장을 비롯해 개발사 넷마블네오 권영식 대표, 박범진 개발총괄이 참석해 초대형 MMORPG <레볼루션>에 대해 상세히 소개하고 국내외 사업일정을 발표했다. 또, 이 자리에는 시네마틱 영상과 체험 가능한 빌드가 최초로 공개돼 기대감을 높였다.

넷마블네오 권영식 대표는 환영사를 통해 "‘레볼루션’은 지난해 6월 출범한 넷마블네오의 첫 개발작으로, 넷마블의 성공 노하우를 기반으로 기존 게임들보다 한 단계 더 진화되고 대중적인 게임성을 갖추고자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며 “원작의 감성 또한 그대로 계승한 ‘레볼루션’의 목표는 韓 모바일 게임 역사상 가장 사랑받는 게임”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모바일 한계 넘는 초대형 모바일 MMORPG의 탄생

2016년 최고 기대작 <레볼루션>은 온라인 게임 ‘리니지II’ IP를 활용한 국내 최초의 초대형 모바일 MMORPG로, 원작 고유의 혈맹 시스템, 실시간 공성전, 최대 규모의 오픈필드를 고스란히 옮겨왔다. 특히, 이 게임은 언리얼4 엔진을 기반으로 해 ‘말하는섬’, ‘용의계곡’ 등 ‘리니지II’의 랜드마크와 휴먼, 엘프, 다크엘프, 드워프 등 캐릭터를 한층 더 높은 퀄리티로 재탄생 시켰다.

넷마블네오 박범진 개발총괄은 “모바일 환경에서도 PC MMORPG 수준의 그래픽과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데 역량을 쏟았다. ‘레볼루션’은 전 지역 필드 기반의 동시접속 환경으로 시공간 제약없이 실시간 전투가 가능하고, 호위, 채집 등 PC MMORPG 같은 다양한 퀘스트 패턴을 제공한다”며 “’레볼루션’의 혈맹은 단순히 혜택을 얻기 위한 길드가 아니다. 원작처럼 커뮤니티는 물론, 혈맹 간의 동맹, 적대 등이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레볼루션>은 캐릭터별로 6가지 전직이 가능하고, 총 24가지의 직업을 갖춰 다양한 패턴의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착용 시 외형이 변경되는 200종의 장비를 통해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다.

이날 쇼케이스에서는 개발팀의 시연으로 마련된 대규모 공성전 플레이 또한 눈길을 끌었다. 공성전은 서버 내 최대 1,600명이 동시에 전장을 누비는 거대한 규모로, 배신과 역수성, 함정을 이용한 전략성과 혈맹 간의 단결력을 요구하는 진정한 MMORPG의 공성전을 보여준다. 

넷마블 사업전략 백영훈 부사장은 “‘몬스터 길들이기’, ‘세븐나이츠’, ‘레이븐’ 등으로 모바일 RPG의 대중화를 선도해 온 넷마블은 이제 ‘레볼루션’을 통해 모바일 MMORPG의 대중화를 이뤄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9월 사전테스트, 10월 정식 출시… 금일부터 사전예약 시작

<레볼루션>은 9월에 사전 테스트를 진행한 후 10월 국내 정식 출시할 예정이며 내년부터 글로벌 공략을 해나갈 계획이다. 해외 시장은 권역별 빌드 전략으로 중국, 일본, 글로벌 순서로 진출한다. 중국은 현지 최대 IT기업 텐센트가 퍼블리싱을 맡는다.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이용자 서비스 강화’ 계획도 밝혔다. 넷마블은 <레볼루션>의 서비스 전담 운영 조직을 신설하고 각 월드 서버별 담당자를 배치해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통합 체제를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넷마블은 11일부터 브랜드 사이트(http://l2.netmarble.net/)를 열고 사전예약과 서버, 캐릭터 선점 이벤트를 시작한다. 사전예약에 참여하는 이용자는 200캐시, ‘무기강화주문서(5개)’를 100% 제공하고, 구글플레이 사전예약에 참여하면 1만 아데나(게임재화)를 지급한다. 


[온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