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4일까지 대회 공식 홈페이지 통해 참가 신청 가능
8월 30일부터 9월 8일까지 순차 오픈되는 스테이지 별 문제를 해결하는 방식
대상 수상자에 상금 500만 원과 최신 노트북, 레고 로봇 수여

㈜넥슨(대표 박지원)은 14일 소프트웨어 분야의 인재를 발굴하기 위한 ‘제1회 넥슨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NEXON Youth Programming Challenge, 이하 NYPC 2016)’ 예선 대회 참가자 모집을 시작했다.

‘세상을 바꾸는 코딩’이라는 슬로건을 내건 이번 대회는 청소년(12세~18세)을 대상으로 하며, 9월 4일까지 대회 공식 홈페이지(www.nypc.co.kr)를 통해 참가신청을 받는다.

예선은 8월 30일부터 9월 8일까지 총 10일간 대회 홈페이지에서 과제 해답을 출력하는 코드를 작성해 온라인으로 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특히 넥슨 개발자들로 구성된 문제출제TF에서 게임을 활용한 문제를 비롯, 참신하고 재미있는 문제를 출제할 예정이다.

예선 기간 중 총 3종의 스테이지가 순차 오픈되며, 이 중 한 개의 스테이지만 참여해도 된다. 스테이지 별 상위 득점자 50명은 본선 진출의 기회를 갖게 된다.

넥슨은 오는 8월 23일 대회 홈페이지에 연습문제를 오픈할 예정이며, 대회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1218NYPC)을 통해 ‘NYPC 2016’ 공식 포스터 인증샷을 댓글과 함께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한편, ‘NYPC 2016’ 본선은 10월 22일 경기도 판교에 위치한 넥슨 사옥에서 열리며, 대상 수상자(1명)에게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및 상금 500만 원과 함께 최신노트북, ‘레고 마인드스톰’(레고 로봇)을 수여하고, 금상(1명), 은상(1명), 동상(7명) 수상자에게는 한국콘텐츠진흥원장상, 게임문화재단이사장상, 넥슨대표이사상과 상금 및 부상을 각각 수여한다.

‘제1회 넥슨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www.nypc.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이프]


많이 본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