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3 2016, 첫 포문을 연 'EA PLAY' 요약! (7106) 게이머가 말한다

EAPlay.jpg
EA PLAY

EA는 올해 발매될 게임들에 대한 정보를 E3 2016이 시작되기 직전 진행되는 EA 커퍼런스인 'EA PLAY'에서 공개한다는 언급과 함께 한국 시각으로 12일 오전 5시부터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진행된 이번 커퍼런스 행사는 올해 하반기와 내년에 출시될 기대작들을 선보였습니다. E3 커퍼런스의 첫 포문을 연 중계는 유튜브와 EA 홈페이지에서 생중계를 실시하였습니다. 이번 EA PLAY에서 공개된 게임들의 목록 매스 이펙트의 새로운 신작인 '매스이펙트 안드로메다' 등의 모습을 최초로 공개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특히 가장 주목받고 있는 게임은 1차 세계 대전으로 돌아온 '배틀필드 1'과 강력해진 타이탄과 싱글플레이의 추가로 2년만에 돌아온 '타이탄폴 2', 지금까지 없었던 피파 시리즈에 최초의 스토리 모드로 '알렉스 헌터' 중심의 스토리 모드가 생겼고, 프로스트 바이트 엔진을 탑재한 'FIFA 17'과 미식축구 장르로 미국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NFL 17', 등의 게임이 정보와 트레일러가 공개 되었으며, 배틀필드 1의 32: 32 대전 라이브 스트리밍 행사를 진행하였습니다.




TITANFALL 2

우선 EA PLAY의 첫 포문을 연 것은 '타이탄 폴2' 였습니다. 타이탄폴 2는 이전 전작이 멀티플레이 전용 게임으로 출시했지만, 멀티플레이 전용 게임이라는 한계와 콘텐츠 부족이라는 시련, 그리고 온갖 버그와 오류들로 흥행에는 그다지 못 미친 성적을 보였습니다. 이번 EA 커퍼런스 행사에서 가장 처음 '타이탄 폴 2'가 공개가 되었으며, 이전에 없던 액션을 취하는 로프 액션 모션과 밀리 모션들이 생겨났으며, 이번 타이탄 폴2는 전작에는 없었던 싱글 플레이까지 추가해서 눈길을 사로잡았습니다. 

'타이탄 폴 2'는 2016년 10월 28일에 PC, Xbox One, PS4로 발매될 예정입니다만, 타이탄 폴 2 공식 홈페이지에서 언어 설정에서 한글이 사라진 점을 고려하면 전작에는 됐던 한글화가 이번 타이탄 폴2에서 한글 정발이 안될 확률이 생겼습니다.



FIFA 17

전작까지 사용했던 이그나이트 엔진을 더 이상 사용하지 않고, 이미 배틀필드와 미러스 엣지에서 큰 성과를 보여준 프로스트바이트 엔진을 탑재해 개발되고 있는 피파 17은 축구 게임은 변하지 않을 거라는 사람들의 주장을 반박이라도 하듯 '축구는 변한다' 라는 슬로건을 내걸며, 과거 2D 그래픽 시절의 작품부터 발전해나가는 영상을 먼저 공개했습니다. 

특히 이번 피파 17은 프리미어 리그에 뛰는 선수의 삶을 주인공 '알렉스 헌터'가 되어 프리미어 리그에서 펼쳐지는 축구 인생의 여행을 떠나는 피파 최초의 스토리 모드인 '더 저니' 모드의 영상을 공개해 눈길을 끌었으며, 기존에 쓰던 그래픽 엔진이 아닌 새로운 그래픽 엔진의 도입으로 이전까지는 볼 수 없었던 선수들의 땀 흐르는 모습까지 완벽히 구현과 이것에 맞는 새로운 물리 작용이 추가되었으며, 기존의 인공지능 AI가 강화되어 새로운 엔진의 힘으로 달라진 모습을 보여줄 FIFA 17은 2016년 9월 29일 PC, Xbox One, PS4로 발매될 예정입니다.

MADDEN NFL 17

'미국' 하면 떠오르는 국민대표 스포츠라 할 수 있는 미식축구는 시간이 흘러도 현지에서 최고의 인기를 자랑하는 것은 여전합니다. 그리고 게임으로 매년 나오는 매든 NFL 시리즈 역시 그 인기를 혼자서 달리고 있습니다. 이번 작에서 강화된 그래픽과 이전보다 사실적이고 역동적인 움직임의 추가와 전작에서 지적받았던 공격 범위와 수비 범위에 따른 불편한 점들은 이전부터 게임 난이도가 높아 이번 작에서 초심자를 배려해 플레이어가 조종할 때 따로 튜토리얼 식으로 팁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접근성이 어려웠던 점을 감안해 여러 편의 설정이 추가되어 초심자가 접근할 수 있는 난이도를 대폭 낮췄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전 작까지는 XBOX 360과 PS3 구세대 플랫폼으로 출시했던 것과 달리 이번 NFL 17은 2016년 8월 23일 PS4, XBOX ONE로 발매될 예정입니다.

MASS EFFECT : ANDROMEDA

지난 E3 2015에서 매스 이펙트의 새로운 신작을 개발중이라는 언급을 했는데, 이번 EA 커퍼런스에서 매스 이펙트 시리즈 최신작인 '매스 이펙트 안드로메다'의 새로운 영상이 공개되었습니다. 새로 공개된 영상에서는 이전작에서는 볼 수 없었던 향상된 그래픽과 새로운 스토리 라인 그리고 개발과정을 담은 영상으로 눈길을 사로잡았으며, 지난 '매스 이펙트 3'에서 실추된 명예를 다시 되살릴 '매스 이펙트 안드로메다'에서 명예를 되찾을지 기대됩니다. 아직 플랫폼에 대한 정보는 없지만, 내년 2017년에 발매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FE

이번 EA PLAY에서 최초 공개된 인디게임인 'FE'는 몽롱하면서 어두운 숲 속에서 어느 정체불명의 생명체를 이용한 다양한 모험을 다니는 액션 게임으로 보입니다. 주인공으로 보이는 생명체는 숲 속에 거주하고 있는 여러 생명체와 함께 동화작용을 하고 그들과 공생 관계를 보이는 다양한 상호 작용을 하는 모습을 통해 동화 같은 느낌이 가득합니다. 그렇지만 평화로운 숲을 방해하는 불청객들이 등장하는데, 그들을 막아 숲을 지켜내는 것이 목적으로 보입니다. 발매 예정일은 공개하지 않아서 현재 미정입니다.

BATTLEFIELD 1

이번 EA PLAY의 가장 큰 핵심으로 큰 기대를 한 몸에 받은 '배틀필드 1'의 새로운 트레일러 영상과 라이브 스트림 경기가 1시간 가량 인터넷 생중계로 진행 되었습니다. 이미 배틀필드 시리즈의 배경은 2차 세계대전을 시작으로 가까운 미래의 현대전, 그리고 미래전을 거쳐서 큰 인기를 한몸에 받은 배틀필드 프렌차이즈의 신작으로 '1차 세계대전'을 지칭하는 의미로 '배틀필드 5'가 아닌 '배틀필드 1'으로 넘버링 개념이 바뀌었습니다.

12.gif

이번에 공개된 모습은 모두 감탄을 표할 정도로 전작 '배틀필드 4'에서 상하이 봉쇄 맵의 중심을 지키는 빌딩이 무너지는 레볼루션 효과가 눈길을 끌었다면, 이번에는 모든 주변 사물이 실시간으로 무너지는 건물 효과와 전장에 포탄이 떨어져 나온 포화로 인해 눈앞이 보이지 않을 정도의 모습과 거대한 에어쉽이 전장에 개입하고 일정 이상의 피해를 받으면 추락하는 장엄한 모습을 보여주며 역대 시리즈 최고의 감탄사를 남길 만한 트레일러 영상을 보여주었습니다.

또한 실시간 생중계로 진행된 32: 32 경기에서 유명 랩퍼 '스눕독' 외에 연예인들과 유명 유튜버들이 참여한 1시간 가량을 실시간 생중계를 하였습니다. 기존 FPS 게임들은 대부분 2차 세계대전, 현대전, 미래전으로 등장 했던 게임이 대부분인 것과 다르게 배틀필드의 새로운 프랜차이즈는 '1차 세계 대전'을 배경으로 당시에 실제로 사용되었던 다양한 장비와 무기들이 등장하고 색다르게 재구성한 '배틀필드 1'은 2016년 10월 21일 PC, Xbox One, PS4로 발매될 예정이며, 올여름에 OPEN BETA TEST도 실시할 예정입니다.

새로운 스타워즈 프렌차이즈가 다양하게 등장할 예정!

이미 EA는 지난 2013년 4월부터 스타워즈 프랜차이즈의 10년 개발권을 손에 넣어, 작년에 출시한 스타워즈 배틀프론트를 시작으로 다양한 스타워즈 프랜차이즈를 제작 중이라는 언급을 하였습니다. '배틀필드1'과 '스타워즈:배틀프론트'를 개발한 'DICE' 와 이번 '타이탄 폴2'를 제작한 '리스폰 엔터테인먼트 그리고 작년 '배틀필드: 하드라인'과 '데드스페이스' 시리즈로 유명한 '비서럴 게임즈' 등이 새로운 스타워즈 게임들의 개발 영상이 일부분 공개되어 눈길을 끌었습니다.

By WATAROO

포스트.jpg

▲ 네이버 포스트 구독하기

TAG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회원 가입후에 사용 가능합니다

[회원가입] [로그인]

같은 분류 목록

이 블로그의 월간 인기글

profile나는 달린다 

방문자수 페이지뷰
0 오늘 0
0 어제 0
29,440,643 전체 702,696,892

온라이프존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