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콩코리아, ‘촉산 for Kakao’의 브랜드 웹툰 ‘검협전기’ 6월 1일(수)부터 네이버웹툰에서 연재 시작
‘촉산 for Kakao’, 완성도 높은 스토리와 사실감 넘치는 그래픽, 다채로운 콘텐츠 내세워 중국 사로잡은 모바일 무협 대작
‘검협전기’, 주호민 작가가 ‘촉산 for Kakao’의 스토리를 각색해 매주 수요일 선보일 예정

㈜라인콩코리아(대표 WANGFENG)는 자사가 2016년 상반기에 서비스할 예정인 대작 모바일 무협 MMORPG ‘촉산 for Kakao’의 네이버 브랜드 웹툰 ‘검협전기(작가 주호민)’가 6월 1일부터 네이버웹툰을 통해 연재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앞서 주호민 작가와 특별한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는 소식으로 전해 화제를 모은 ‘촉산 for Kakao’는 중국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구가한 시대극 협객 드라마 ‘촉산전기지검협전기’을 원작으로 해 완성도 높은 스토리를 자랑하는 모바일 MMORPG다. 실제 무협의 세계 한가운데 있는 것처럼 느끼게 만드는 사실감 넘치는 그래픽과 다채로운 콘텐츠도 ‘촉산 for Kakao’만의 특장점이다.

‘신과 함께’, ‘무한동력’, ‘짬’ 등 다양한 장르의 웹툰을 선보이며 독자들을 사로잡은 주호민 작가는 2011년 대한민국 콘텐츠 어워드 만화부문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하며 명실상부 최고의 웹툰 작가로 자리 잡았다. 최근에는 대한민국 대표 예능이라고 할 수 있는 MBC ‘무한도전’ 릴레이툰 특집에 가스파드, 이말년, 기안84, 무적핑크, 윤태호 작가 등 스타 작가들과 함께 출연한다는 사실이 알려지며 화제를 모았다.

오는 6월 1일부터 매주 수요일 네이버를 통해 주호민 작가가 선보일 ‘검협전기’는 ‘촉산 for Kakao’의 스토리를 각색한 브랜드 웹툰으로, 촉산에서 펼쳐지는 아름다운 절세무협의 이야기를 다룬다.

특히, 중화권 시청률 1위 ‘촉산전기지검협전기’가 게임의 배경 스토리가 된 만큼, 이번 네이버 브랜드 웹툰 ‘검협전기’는 게임의 스토리를 미리 경험함과 동시에, ‘촉산전기지검협전기’가 각색된 새로운 재미까지 함께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중국에서 ‘촉산전기’라는 이름으로 출시되자마자 애플 앱스토어 최고 인기게임 1위, 최고 매출 순위 5위를 차지한 중국 대표 모바일 무협 MMORPG ‘촉산 for Kakao’는 2016년 상반기 정식 서비스를 통해 이번에는 국내 유저들까지 사로잡겠다는 포부이다.

라인콩코리아 박미란 지사장은 “최고의 웹툰 작가인 주호민 작가가 선보일 촉산 for Kakao의 브랜드 웹툰인 검협전기가 금일부터 연재를 시작한다”라며, “촉산 for Kakao의 또 다른 이야기를 들려줄 검협전기에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 드리며, 브랜드 페이지에서 진행하고 있는 사전예약에도 많은 참여 부탁 드린다”라고 전했다. 

‘촉산 for Kakao’의 사전예약 소식과 게임에 대한보다 자세한 사항은 브랜드 페이지(http://los.linekong.co.kr/)와 공식카페(http://cafe.naver.com/choksanfk)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