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24 웹젠 ‘메틴’, 인기 콘텐츠인 낚시 시스템 보다 간편하게 리뉴얼
기존에 비해 쉬워진 낚시 기능 및 낚시 관련 아이템 대거 추가해 회원 만족도 높여
메틴, 장기 이용자들을 위한 정기 업데이트로 게임 콘텐츠 확대 계속

웹젠(대표 김태영)이 자사가 서비스하는 장수 PC MMORPG ‘메틴’의 낚시 시스템을 개편했다.

웹젠은 어제(5월 24일) ‘메틴’의 인기 콘텐츠인 ‘낚시 시스템’을 보다 단순화하고 게임 회원들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낚시 관련 신규 아이템을 추가하는 등 리뉴얼을 단행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낚시 시스템’에서는 기존 방식과 달리 낚시를 통해 획득하는 아이템이 자동으로 겹쳐지는 기능과 ‘미끼’, ‘낚싯대’에 부여되어 있는 스킬 효과 증가 옵션이 아이템에 표기되도록 개편됐다.

특히, 이번 리뉴얼을 통해 낚시용 옵션인 ‘낚시 속도 증가’ 기능과 ‘낚싯대가 부러지지 않는’ 옵션을 추가하는 등 낚시의 재미요소를 더했다.

여기에 낚시와 관련된 ▲죽은 물고기 5종 ▲구운 물고기 5종 ▲재료 아이템 5종 ▲특수 아이템 1종 ▲낚시용 장비 아이템 4종 ▲장비 아이템 1종 등도 추가됐다.

새롭게 추가된 낚시용 장비 아이템 4종인 ‘강태공의 낚시 세트’는 낚시를 통해 재료 아이템을 획득, NPC 강태공을 통해 제작 및 제련하면 얻을 수 있다.

강태공의 낚시 세트 4종을 모두 착용하고 낚시를 하면 특수 아이템인 ‘목제 보물상자’를 획득할 수 있고, 상자에서는 신규 아이템인 ‘아쿠아 컨틀릿’을 얻을 수 있다. ‘아쿠아 컨틀릿’을 분해하면 ‘강태공의 낚시 세트’를 제련할 수 있는 물의 정수가 제공돼 ‘강태공의 낚시 세트’를 강화할 수 있다.

이와 함께 12시간 동안 낚시 실력을 보정하고 물고기의 난이도를 하락시켜주는 ‘어부의 직감+’도 새롭게 추가됐다.

웹젠의 장수 PC MMORPG ‘메틴’에 ‘낚시 시스템’ 및 게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홈페이지(https://www.metin.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