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서머너즈 워’, 앱애니 발표 구글플레이 역대 전세계 게임 매출 보고서에서 8위 기록!
구글플레이 게임매출 상위 10개 중 가장 빠른 기간에 글로벌 최고 게임 반열
‘서머너즈 워’, 2년여 만에 누적 매출 6천억 원 기록, 세계 최고 게임 만들어 나갈 것! 

컴투스(대표 송병준)의 글로벌 대표작 ‘서머너즈 워’가 전 세계 구글 플레이 스토어 역대 전세계 최고 매출 게임 TOP10에 올랐다.

앱 전문 분석 기업인 앱애니가 지난 2012년 2월부터 2016년 3월 까지의 자료로 발간한 '역대 가장 인기 있는 구글플레이 앱' 보고서에 따르면, ‘서머너즈 워’는 역대 전 세계 구글플레이 게임 매출 순위 8위를 기록했다.

특히 ‘서머너즈 워’의 이번 결과는 앱애니의 보고서 내 게임 매출 상위 10개 중 가장 빠른 기간 내에 글로벌 톱 클래스 게임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역대 최고 게임 반열에 올랐다는 점에서 주목된다.

올해 출시 2년을 맞은 ‘서머너즈 워’는 이미 누적매출 6,000억 원을 돌파하고, 2016년 1분기에는 1,000억 원의 매출을 올리며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상위 타 게임들에 비해 출시 시기가 가깝다는 점과 흥행 기간이 더욱 오래 지속되는 RPG 장르라는 점에서 향후 성장 가능성이 더욱 높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컴투스는 이처럼 전 세계적인 흥행을 지속하고 있는 ‘서머너즈 워’를 한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최고의 게임으로 성장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특정 국가에 편중되지 않고 아시아는 물론 북미와 유럽, 남미 등 세계 전역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는 점은 ‘서머너즈 워’만의 강력한 경쟁력으로, 전략적인 업데이트 및 글로벌 라이브 서비스 시스템의 확대, 적극적인 글로벌 타깃 마케팅 등 모든 역량을 더욱 집중해 글로벌 시장을 공략해 나갈 예정이다.

[온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