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기 별도 기준 실적 결산 결과 매출액 67억원, 영업이익 흑자전환
오디션의 안정적인 국내외 매출 흐름으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큰 폭으로 향상
한빛소프트의 핵심 IP 제휴 계약 본격화로 색깔 있는 라인업 전개로 실적 회복 도모

㈜한빛소프트(대표 김유라)는 ‘국제회계기준(K-IFRS)’에 근거한 2016년 1분기 별도 기준 실적을 결산한 결과 67억원의 매출을 거뒀다고 5월 16일 오늘 공식적으로 발표했다.

한빛소프트의 2016년 1분기 실적을 살펴보면 매출액은 총 67억원으로 집계되었으며, 이는 전년 동기 33억원에서 34억원(+100%) 증가한 수치이다. 영업이익은 2015년 1분기 대비 흑자전환하였다.

올해 1분기 연결 기준 실적을 종합해보면 매출의 개선이 눈에 띄는 부분이다. 매출 향상의 요인으로는 지난 해 4분기부터 한빛소프트의 주요 라인업으로 편입된 ‘오디션’의 퍼블리싱에 따른 효과가 반영된 결과이며, 강력한 오디션 IP(지적재산권) 파워와 한빛소프트의 오랜 운영 노하우가 단단히 결집되었기에 국내외에서 안정적인 매출 흐름이 뒷받침된 것으로 풀이된다.

한빛소프트 측은 1분기 워밍업을 위한 단계였다면 전체적인 게임 출시가 본격화되는 2분기를 기점으로 실적 향상을 도모할 밑그림을 차근차근 그려나가며 성장 동력을 마련하기 위한 활동을 대폭 강화할 계획이다.

다채로운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우선, 그 시작 단계로서 한빛소프트가 보유중인 다양한 IP 제휴 계약 본격화 및 라인업 다각화를 준비중이다. 한빛소프트 측은 일차적으로 중국 나인유 측에서 개발중인 ‘오디션 모바일’ 프로젝트를 중국 모바일 게임 1위 기업 넷이즈를 통해 서비스를 실시하며, 이를 위한 개발 소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오디션뿐만이 아니라 그라나도 에스파다, 세계정복 등 한빛소프트가 서비스중인 핵심 IP들도 이와 같이 해외 파트너사들과 모바일 게임, 웹게임으로 전개하기 위한 이야기를 진행하고 있는 만큼 올해 3분기까지 제휴 계약 및 큰 그림의 발표가 연이어질 것으로 보고 있다.

여기에 차세대 게임 산업의 핵심으로 자리할 VR(가상현실) 게임 분야에서도 헬게이트 VR을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SIEK)’를 통해 플레이스테이션 VR용 게임으로 개발하고 있으며, 나머지 VR 게임들도 VR 플랫폼사들과의 계약 및 탑재를 기반으로 하나하나 성과를 거둬들일 것으로 기대된다.

이처럼 한빛소프트는 올해를 실적 턴어라운드의 원년으로 삼기 위하여 해외 유수의 파트너들과 제휴 계약은 물론 개성 강하고 색깔 있는 라인업들을 제시해 긍정적인 성과를 발표할 수 있도록 노력할 방침이다.

[온라이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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