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문 응답자 중 83% “출시 후에도 계속 플레이”
가장 호응도가 높았던 콘텐츠는 “헌터 수집"
정식 출시에 대한 모바일 RPG 게임 이용자들의 기대감 확인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퍼블리싱하는 모바일 RPG(Role Playing Game, 역할수행게임) ‘헌터스 어드벤처(Hunters Adventure)’의 비공개 테스트(CBT, Closed Beta Test) 이용자 피드백을 4일 공개했다.

엔씨소프트는 사전등록 이벤트를 통해 안드로이드 OS(운영체제) 이용자 5만명을 테스터로 선발했다. 테스트는 4월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진행되었다.

테스트 기간 중 998명의 이용자가 설문조사에 참여했다. 설문 응답자 중 84%(836명)가 "출시 이후에도 계속 플레이 하겠다”고 답했다. 이 중 87%(727명)의 이용자가 ‘헌터스 어드벤처’의 타겟 층인 모바일 RPG 게임 이용자였다.

게임 콘텐츠와 관련해서 79%(791명)의 응답자가 ‘게임을 플레이 할수록 새로운 헌터(Hunter, 캐릭터)를 수집하고 싶었다’고 답했다. 엔씨소프트는 게임의 스토리와 등장하는 헌터에 대한 호감도를 높이기 위해 시네마틱 영상과 애니메이션을 테스트 이전에 공개했다.

이용자들은 공식 카페 게시판과 리뷰 공략 이벤트를 통해 ‘탈 것 전투’를 가장 인기 있는 콘텐츠로 꼽았다. ‘탈 것 전투’는 탑승물을 이용해 전투를 즐기는 콘텐츠이다.

엔씨소프트는 ‘헌터스 어드벤처’의 출시 시점까지 사전등록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에 참여한 이용자는 최대 10만원 상당의 사전등록 패키지를 받을 수 있다. 사전등록은 공식 홈페이지(http://ha.plaync.com)에서 신청할 수 있다. '헌터스 어드벤처'는 2분기 중 출시될 예정이다.

[온라이프]

Comment '1'
  • ?
    킹덤하츠 2016.05.04 19:25
    아래 모두의불금하고 사진이 바뀐것 같아요!

많이 본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