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집연구소(대표 권오현)이 이번달 20일, 웹 SF MMORPG '코즈믹 온라인(영문명 COSMIC Online)'의 러시아 및 동유럽 소프트 론칭을 통해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한 본격적인 발걸음을 뗀다고 밝혔다.

지난해 9월 러시아 퍼블리셔 esprit games와 퍼블리싱 계약을 맺은 (주)집연구소는 VK.com의 런칭을 시작으로 esprit 채널링 및 동유럽 15개국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주)집연구소 제작진이 처음으로 선보이는 ‘코즈믹 온라인’은 미래의 우주전쟁을 배경으로 웹 SF MMORPG를 지향하며 ‘어썰트 미션’, ‘CORPS 시스템’ 등 독특하고 방대한 콘텐츠를 담은 게임이다. 국내에서는 경기콘텐츠 진흥원에서 진행하는 2015 게임창조오디션에서 3등을 거머쥐며 게임성과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이번 러시아 론칭을 시작으로 미국 시장과 기타 유럽 및 아시아 시장으로의 진출 계획을 본격화 할 예정인 ‘코즈믹 온라인’의 글로벌 버전은 국내 버전의 주요 구성요소들을 그대로 활용하면서도 현지 유저들의 특성에 맞게 현지화하여 게임의 글로벌 정착을 용이화했다.

‘코즈믹 온라인’은 러시아 론칭을 통해 동유럽 이용자들의 성향과 반응을 분석하여 2분기 내로 최종 정식 서비스를 개시할 예정이다. 

[온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