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E3 MicroSoft의 활약 살펴보기 (3584) 게이머가 말한다

E32015.PNG

전세계 게이머들이 기다려온 게임 대축제 E3의 2015년 현지 시각 18일 이후로 모든 일정이 종료되었다. 14일 사전 쇼케이스 부터 시작된 E3 2015은 역대 E3 중 최고라 선전 할정도로 큰 공개로 게이머들을 감탄스럽게 만들었을 정도이다. 특히 콘솔 게임기 양대 산맥인 XBOX one와 PlayStation 4, 즉 Microsoft와 Sony의 활약이 가장 인상적이 였는데, 이번 E3에서 양측 모두 굉장한 모습으로 무장하여 공개해, 모든 게이머들의 주목을 받았다는 사실은 부정할수 없을 것이다. 우선 이번 2015 E3에서 MicroSoft가 이번 E3 2015에서 보여준 정보를 펼쳐보겠다. 

▲[헤일로5 :가디언즈] E3 공개 캠페인 데모영상

MicroSoft의 이전 세대 콘솔 게임기 'XBOX 360'의 게임을 떠올릴 만한 게임은 뭐가 있을까? 바로 두 게임이 쉽게 거론 될것이다. 바로 기어즈 오브 워 시리즈와 헤일로 시리즈의 소식이 E3에서 공개 되었다. 우선 헤일로 시리즈는 2013 E3부터 거론되온 '헤일로5 :가디언즈'의 싱글 플레이 영상과 새로운 멀티 플레이 모드를 공개하였다. 

그리고 이번에는 출시 발매일 까지 E3 자리에서 최초 공개 되었다. 오직 XBOX one 기종 독점으로 출시하며, 공식 발매일은 '10월 27일'로 확정이 나자, 그자리에 참석한 유저들은 환호를 내질렀다. 물론 기존 시리즈의 주인공인 마스터 치프 외에 다른 주인공이 등장한다는 점은 있지만, 그동안 XBOX one의 단점이 대표하는 독점 게임이 없다는 치명적인 약점이 올해 출시 될  '헤일로5 :가디언즈'로 시리즈의 명맥을 이으면서 자존심 까지 지킬수 있을지 주목 된다. 

[기어즈 오브 워 4] E3 공개 영상

그리고 앞서 말했던 기어즈 오브워 시리즈의 새로운 소식은 2가지 소식이다. 바로 기어즈 오브 워3 이후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는 정식 후속작 '기어즈 오브 워 4'(Gears of war 4)와 기어즈 오브워 1편을 리마스터링 한 '기어즈 오브워 얼티메이트 에디션'(Gears of war ULTIMATE EDITION)'의 출시 소식이다. 

이전 '기어즈 오브워 3'는 2011년 출시 이후 4년 만에 선보이는 4번째 시리즈 최신작으로 주인공인 마커스 피닉스를 대신하여 다른 캐릭터가 등장한다. 하지만 이번 플레이 영상을 통해, 전작이 구세대 하위 기종인 XBOX 360에서의 모습에서 신세대 콘솔인 XBOX ONE으로 독점 출시되는 만큼 발전된 광원효과와 언리얼4 엔진을 탑재하여 굉장히 디테일하게 변화한 그래픽이 인상적이였다.

그리고 기어즈 오브 워 얼티메이트 에디션의 경우 기존의 기어즈 오브 워 1편을 리마스터링 하여 4K 해상도 지원과 더욱 깨끗하게 변화한 그래픽과 기존 30프레임에서 60프레임 지원, 그리고 윈도우 10에 새롭게 출시될 다이렉트 X12 지원까지 겸비하여, 업그레이드 하였고 그외에 2시간분량의 새로운 미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기어즈 오브 워3'에 있던 컨텐츠를 그대로 활용할 예정이며, 또한 XBOX ONE 외에 PC로도 출시 예정이다. PC 유저들 역시 기어즈 오브워 1편의 PC 버전 이후 다시 새롭게 리마스터 된 기어즈 오브 워를 접할수 있는 기회가 생겼다.


[포르자6] E3 공개 트레일러

그리고 또하나의 XBOX one의 독점작 '포르자 모터 스포츠 6(Forza Motor Sports 6)'의 새로운 정보가 E3 2015를 통해 공개되었다. 포르자6는 이번에 공개된 트레일러 영상에서 우천, 밤과낮 같은 주변 환경 변화에 더욱 눈에띄는 효과를 섬세한 모습을 총 26개의 트랙에서 선보일수 있으며, 총 24인의 멀티플레이 지원과 XBOX ONE 독점작으로 시리즈 최초 1080P 해상도와 60프레임의 게임환경이 제공 된다는 점이 굉장히 눈에 띈다. 그리고 발매일은 9월 15일 XBOX ONE 독점 출시될 예정이다.  앞서 선보인 '헤일로 5' 와 '기어스 오브 워 4'와 같이 XBOX ONE 독점작의 어깨를 나란히 할만한 레이싱 게임인 점이 굉장히 인상적이였다.

그다음 공개된 영상은 2013년에 리부트작으로 등장하였던, 툼레이더의 후속작 '라이즈 오브 툼레이더'의 트레일러가 공개되었다. 물론 이 작품이 Microsoft의 게임이 아닌데 등장한 이유가 바로 XBOX ONE의 기간독점 출시인 점이 있었으며, 사실상 스퀘어 에닉스의 작품이고 멀티출시작이므로 이글에서 설명을 빼놓겠다. 


[리코어] E3 공개 영상

그리고 새로운 독점작을 공개하였다. 바로 많은 게이머들에게 유명한 '록맨'의 창조자라 일컫는 '이나후네 케이지'가 참여한 작품이 E3에서 최초 공개되었다. 게임 이름은 '리코어(ReCore)' 아쉬운 점은 트레일러만 공개 되고 인게임에 관한 정보는 알수 없었다. 주최 측이 설명하길 '리코어는 로봇들에게 파괴되어 행성에 혼자 남겨진 주인공이 같이 길을 따르는 로봇과 함께 모험을 떠나는 액션 어드벤쳐 게임'으로 소개 하였다. 소녀는 자신과 함께 지내온 로봇과 함께 모험을 떠나는 모습이 공개 되었다는 점으로 미뤄 볼때 발매일과 관련해서 2016년 초에 만날수 있다고 하니, 발매 이전에 새로운 정보가 나타날수 있으니 관심있는 유저라면 유심히 살펴 보기로 하자.


▲[Elite 컨트롤러] E3 공개 영상

리코어의 설명후 공개된 XBOX의 하드웨어 비장의 컨트롤러 ELITE가 모습을 드러냈다. Xbox One 엘리트 컨트롤러는 '엘리트'라는 이름에 걸맞게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연상시킨다. 다양한 기능을 통해 FPS는 물론 레이싱 그리고 격투 게임 할것 없이 세밀한 조작이 가능하다는 점을 강조 하며, 보통 XBOX ONE 패드와는 다른 자신이 원하는 데로 스타일에 따라 교환 가능한 십자키, 패드 아래에 위치한 탈착 가능한 4개의 그립 버튼, 그리고 별도의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한 커스터마이징 기능으로 주목 받았다. 하지만 기존 XBOX ONE 컨트롤러 가격의 두 배가 넘는 149.99$로 한화로 치면 약 16만원에 달하는 비싼 가격으로 책정되어, 여기서 나타내는 기능 만큼 제값 주고 제대로 활용을 할 수 있는지에 많은 이들이 의문을 드러냈다. 우선 엘리트 패드는 올해 10월 북미를 기점으로 출시될 예정이니, 세밀한 컨트롤러가 필요한 유저라면 관심을 가질 이야기이다.


[홀로렌즈]를 통한 마인크래프트 시연영상

그리고 많은 이들에 주목을 끈것이 있다. 바로 Microsoft의 기술력을 내세운 홀로렌즈이다. 최근들어 가상현실에 초점을 두며, 오큘러스 리프트나 SONY의 프로젝트 모피어스 같은 계획들이 최근들어 속속 등장하고 있는데, 이에 Microsoft도 질수 없다는 듯이 비슷한 산업에 띄어 들었는데, 오큘러스 리프트와 프로젝트 모피어스는 가상현실(VR)에 초점을 맞췄다면, Microsoft는 그것보다 넓은 의미의 증강현실(AR)에 의미를 두었다. 

Microsoft가 새로 내놓는 핵심 전략인 증강현실을 바탕으로 한 홀로렌즈()는 HMD PC(Head-mounted display PC)로 머리 부분 탑재형 디스플레이를 머리에 장착해, 이용자의 눈 앞에 직접 영상을 제시할 수 있는 디스플레이 장치의 PC를 일컫는다. 이번 E3 시연에서 직접 마인크래프트를 시연하여, 홀로렌즈를 착용한 다른 한 명의 플레이어는 실제 책상 위에 나타나는 3차원 맵을 통해 지하의 맵을 확인해주거나, 각종 능력들을 사용하여 게임 플레이를 서포트 하며, 증강현실을 비춰서 특수 카메라를 통해 마인크래프트의 세밀한 하나하나 손끝에서 이뤄지는 시연 장면은 많은 이들을 놀라게 했으며, 미래 지향적인 증강현실에 더욱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되었다.


▲컨퍼런스를 마무리하며 XBOX ONE의 하위호환 공식지원 언급 영상

그리고 컨퍼런스가 끝나갈 쯤 Microsoft는 충격적인 소식을 전해왔는데, 바로 XBOX ONE의 하위 기종 호환 소식을 전해왔다. 사실 이전 콘솔인 XBOX 360의 구Xbox 타이틀의 지원처럼 소프트웨어 에뮬레이션이기 때문에 모든 타이틀이 100퍼센트 지원되는 것은 아니겠지만, 이들이 XBOX ONE의 발매 당시 하위 호환과 관련하여 질문을 받을때 엉뚱한 대처로 유저들의 맹비난을 받았던 사례를 생각하며, 내놓은 이번 발표는 생각해보면 신세대 콘솔이 출시 이후, 타이틀 수가 적다는 단점을 보완하기 위한 일종의 방편으로 생각할수 있으며, 산업적으로 크게 성공했던 이전 세대 콘솔인 재미있는 XBOX 360의 게임들을 생각해보면, 번거롭게 XBOX 360을 구매하지 않고, XBOX ONE을 통해 플레이할수 있다는 것만 하여도 인상적인 마무리 였다. 

ht_microsoft_cc_120823_wg.jpg

올해 Microsoft의 E3 활약은 굉장히 인상적이였다. 특히 XBOX의 국가 대표라 할수 있는 XBOX ONE 독점 게임 타이틀이 3종이나 공개되며, 큰 인상을 남겨 주었고, 그전에는 볼수 없었던 신작에 대한 소식과 기간 독점작의 트레일러 공개 패드 게임 플레이의 세밀한 조작까지 신경쓰며 가격은 조금 망설여지지만, 기존에는 볼수 없었던 엘리트 컨트롤러 그리고 Microsoft만의 증강현실을 바탕으로 한 홀로렌즈를 통한 입체적인 장면을 통해 마인크래프트를 시연하는 홀로렌즈의 영상과 끝으로 하위기종 호환까지 게이머들을 놀라게 하는 소식들은 굉장히 인상적인 Microsoft의 E3 컨퍼런스 였다.

By WATAROO

wataroo,마이크로소프트,xbox one,e3,마이크로소프트,기어즈오브워4,헤일로5,리코어,라이즈오브툼레이더

포스트.jpg

▲ 네이버 포스트 구독하기

TAG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회원 가입후에 사용 가능합니다

[회원가입] [로그인]

같은 분류 목록

이 블로그의 월간 인기글

profile나는 달린다 

방문자수 페이지뷰
0 오늘 0
0 어제 0
29,440,643 전체 702,696,892

온라이프존 메뉴

많이 본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