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킹워즈 공략 최고의 유닛 쌍도끼 - for Kakao (16862) ㆁ 게임 『 분석 』

내 제목


2.jpg

바이킹워즈 공략들이 많이 올라와 있지만 대부분 게임 초반 접속하신 분들이 리뷰식의 글들이라 실질적인 공략본은 무리가 있다고 본인은 생각하는 바, 중고렙들을 위한 전략을 말해 보려고 한다.

몇번의 패치로 인해 운명이 뒤바뀐 유닛들이 있는데, 그 대표적인 예가 과거 천하무적이였던 드래곤머신과 워머신이 추락했고, 저렴한 쌍도끼나 올빼미가 전략적인 요소로 우뚝 서 올랐다.



1Screenshot_2013-08-29-09-02-23.jpg

쌍도끼는 5렙에서 6렙을 만들려면 엄청난 식량과 시간이 들지만, 실질적으로 올라가는 공격력은 1(에게게...) 라고 생각하면 큰 오산이다. 1의 공격력 상승과 몇안올라가는 방어력이지만 인해전술의 명장으로 떠올랐다.

병사집결지를 7렙까지 모두 올리면 쌍도끼 220마리를 데리고 전투에 참가할 수가 있다. 말그대로 220마리는 몸빵이 약한 쌍도끼라도 마을의 특성이 쌍도끼와 상성관계인 곳이라면 승리와 함께 많은 자원을 약탈해 온다는 점이 큰 의미가 부여된다.



1Screenshot_2013-08-29-09-06-39.jpg
1Screenshot_2013-08-29-09-07-06.jpg

위에 마을은 쌍도끼가 공격해야할 방어진의 마을이다. 두 마을을 살펴보면 자원지나 창고가 쌍도끼가 외곽에서 충분히 사거리에 들 수 있는 마을의 구도이기 때문에 바이킹워즈 쌍도끼에게는 최상의 밥상이라고 할 수가 있다.

이렇게 마을 외곽으로 자원지와 창고를 빼놓은 마을은  뚱땡이(덩치)나 올빼미 공격을 피하기 위한 방어진이라고 보면된다. 하지만 쌍도끼에게는 너무나 좋은 구도이며 승리와 자원을 모두 흡수할 수 있는 조건이 형성이 되어 있다.


1Screenshot_2013-08-29-09-03-20.jpg

위 마을은 덩치의 습격을 피하기 위한 배치이다, 덩치는 공격무기를 먼저 찾아 다니면서 부셔버리기 때문에 자원이 밖으로 나와 있어서 거들떠도 안보고 공격무기를 향해 달려가서 중앙에 위치하고 널리 퍼져있는 곳을 일일이 찾아다니면서 부시다 보면 덩치가 아무리 몸빵이 좋아도 결국 무기만 다무시고 자원지만 남은 상태에서 소멸되는 안타까운 상황이 발생된다.

물론 덩치와 쥐를 약간 섞어서 쳐들어 오기는 하지만 그 효과는 매우 미미하다. 덩치는 80대 레벨이하에서 많이 사용하고 있으며 방어배치가 허술한 마을은 힐러 두마리와 함께 공격하면 의외로 전멸시키는 경우가 많이 나오기도 한다.




1Screenshot_2013-08-29-09-03-11.jpg

요즘 트랜드로 부상한 올빼미는 전폭적인 공격화력 때문에 도 아니면 모의 공격력을 가진 유닛이다. 다만 실패 확률도 만만치 않은 유닛이다. 방어용무기를 모두 부시고 나서 몇마리 남지 않은 올빼미가 조각상이나 유인물에 걸리면 공격속도가 적기 때문에 자원을 흡수 하기전에 시간이 종료되는 어처구니 없는 사태가 가끔 일어난다.

그것을 방지하기 위해 쥐돌이나 쌍도끼 몇마리를 데리고 가봐야 바닥에 깔린 폭탄으로 인해 몰살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허나, 올빼미의 마리수가 적지 않게 살아 남는다면 그 마을은 개미한마리 남지 못하고 초토화가 되는 반전이 일어나기 때문에 무시할 수가 없는 강력한 유닛이다.



1Screenshot_2013-08-29-09-01-09.jpg

본인의 마을 전경이다. 이 마을의 방어구도는 덩치, 쌍도끼, 쥐돌이, 드래곤머신, 워머신을 방어하기 위한 전술적인 방어진인데. 지금까지는 이 유닛들 상대로 완파 당한적이 없다.

상대적으로 높은 고렙이 들어와도 많이 당해봐야 반파당하는 정도로 끝났다. 하지만 현재 공격타워를 4개를 업글중이라 공격을 못해서 그런가 올빼미부대와 몇마리의 쌍도끼에게 초토화 되는 사태가 발생했다.

올빼미에게 그리 취약한 방어진은 아님에도 불구하고 4개의 방어타워를 업글하는 과정에서 급습을 당했다고 생각은 하나 역시 올빼미는 막강한 화력임을 부정할 수가 없었다.



역시 막강파워를 자랑하는 올빼미에게 속수무책으로 당하는 마을을 보니 방어타워 업글을 더 해야 되겠다는 생각이 든다. 복불복 유닛 바이킹워즈의 막강화력 올빼미!!



얼마전까지만 해도 드래곤머신 11기를 가지고 들어가면 초토화 시키던 마을들이 이제는 방어타워의 효능 패치로 드래곤머신이 녹아 버린다. 물론 풀업 드래곤머신을 가지고 가면 어찌될지는 모르겠지만 효율성에서 제로가 되기 때문에 그냥 바보 드래곤머신이라고 불리워지게 되었다.


▷ 바이킹워즈 공략 - 쌍도끼공략 요약본◁

☞ - 쌍도끼를 6렙까지 극강해서 자원지나 창고가 외곽으로 나와있는 마을을 노려라.

☞ - 쌍도끼로 쳐들어갈때 '토르의망치' 4개를 가지고 가서 3개로는 외곽쪽 곡사포를 부시고 1개로는 방어하는 병력을 녹여라.

☞ - 부엉이도 화력이 좋치만 저렴하고 빨리 생산되는 쌍도끼를 많이 사용하라. 쌍도끼 생산지에 터보를 실시하면 공격다녀오면 조금있다가 바로 공격 갈 수 있을 정도로 쌍도끼가 차있다. 이벤트할 때 쌍도끼에 터보생산을 필수로 하면 금화나 식량 몇백만 모으는건 순식간이다.

☞ - 방어벽은 서로 연결되는(교차) 곳에 것을 먼저 업글하라.

☞ - 쌍도끼로 쳐들어 갈때 곡사포와 화염포를 조심하되, 쌍도끼 사거리에 들어오면 띄엄띄엄 소환해서 부셔라, 곡사포와 화염포는 은근히 잘부서진다.


또 어떤 패치로 인해 강약의 유닛이 반전이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현재까지는 시간, 비용을 따지면 최고의 유닛은 쌍도끼가 틀림없다는 걸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저는 현재 바이킹워즈 BLUE DEVIL 동맹 수장을 맡고 있는 강물처럼 이였습니다. 모두 건승을 바랍니다.




TAG

댓글을 남겨주세요.

같은 분류 목록

이 블로그의 월간 인기글

이 분류에 다른 글이 없습니다.

profile 

방문자수 페이지뷰
0 오늘 0
0 어제 0
29,440,643 전체 702,696,892

온라이프존 메뉴

많이 본 게시물